공고
현재위치:첫페이지>뉴스 센터>공고

우리 공원과 상하이 천산식물원이 활식물 관리 시스템 합작 프로젝트 체결
정보 출처:샤먼시원림식물원     릴리스 시간:2021-10-12

2020년 6월 8일에 샤먼 시 원림 식물원과 상하이 천산식물원은 정식으로 식물 관리 시스템 관련 문건을 체결했습니다. 활식물 관리 시스템은 식물원이 단지 내 모든 살아있는 식물 자원 정보를 관리하는 중요한 소프트웨어로 식물 도입 절차 규범화, 묘목 관리 강화, 식물 일상 양호 정보 관리 등에 유리하며 식물원이 활식물 정보 현대화 관리는 실현하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우리 공원 식물 도입 절차를 규범화하고 활식물 정보 관리를 보완하기 위해 원림 과학연구과 양육근 부과장, 정우방 박사, 진백의 박사, 이열 석사 등 네 사람은 2020년 6월 8일에 상하이 천산식물원에 가서 활식물 관리 시스템 합작 사안에 대해 상답을 했고 합의를 이루어 문건을 체결했습니다. 문건 체결 전에 쌍방은 활식물 관리 시스템의 운영, 식물원 종 도입 규범 및 시스템 네트워크 안전 등 관련 문제에 대해 상세한 논의를 했고 결국 합의를 이루었습니다.  

우리 공원이 기존에 쓰던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처산식물원에서 연구 개발한 시스템은 현저한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식물 라틴명을 통해 스마트로 식물 명칭이 정확하고 규범적인지 검즉하고 스마트로 과, 속 등 관련 식물 분류 정보에 매칭하며 종 도입 절차를 규범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전문 종류 파크 관리자가 관할 범위에 있는 묘목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하고 직원의 업무 심사 통계에도 편리합니다. 일상 양호 직원은 휴대전화를 통해 묘뮥 일상 양호 등록, 식물 물후 정보 관측을 하며 사진을 찍어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고 쉬울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인원 유동으로 인한 자료 분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의 이론 부분 학습을 마친 후 우리 공원 일행은 천산 식물원 이평 선생, 왕정위 선생 등의 인솔 하에 천산 식물원 예비 온실, 전람 온실에 가서 참관 학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시스템을 통해 파인애플과, 베고니아과의 종 도입 신청을 해 더욱 깊이 해당 시스템의 규범함과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이번에 쌍방의 합작이 이루어진 것은 우리 공원과 상하이 천산식물원이 활식물 관리 시스템에서의 간단한 합작일 뿐만 아니라 두 공원의 우정의 중요한 표현입니다. 앞으로 우리 공원과 상하이 천산식물원은 식물 자원 교환, 인재 교류 등 면에서 깊이 있는 합작 교류를 할 겁니다.